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원준 팬클럽 회장이었던 대학 동기

by 목장주 2017. 10. 18.
반응형

아내가 친구 페이스북에 올라온 방송 캡쳐 사진을 보내줬습니다. 10월 15일에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가수 김원준 편의 몇 장면이었습니다. 아내 친구의 과 선배가 김원준편에 나왔다며 올려놓은 것이었습니다. 아내가 안 보내줬으면 모르고 지나칠 뻔 했습니다. 아내 친구의 과 선배가 바로 제 친구거든요.


대학 1학년 때 천리안에서 만난 그 친구는 저와 같은 학교 같은 학번이었습니다. 당시 제 또래 남자들이 좋아하던 가수는 여자 가수나 록/메탈 음악을 하는 남자 가수였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는 또래 남자들에게는 별로 인기가 없었던 가수 김원준에게 홀딱 반했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천리안 김원준 팬클럽 회장이라고 들었습니다. 좋아하는 가수가 김원준이라고 해서 한 번 놀라고, 팬클럽 회장이라고 해서 또 한 번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 천리안 모임은 사라지고, 저도 학교를 떠났습니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가 거의 20년이 지나 아내가 던져준 캡쳐 화면에서 그 친구를 다시 만났습니다. 그 사이 저는 좋아하는 가수도 음악 장르도 계속 변했는데 그 친구는 꾸준히 김원준을 좋아했던 모양입니다. 신기한 건 2001년을 마지막으로 김원준은 정규 앨범을 내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꾸준한 덕질(?) 덕분에 방송 출연한 친구와 20년 만에 다시 페이스북에서 친구가 되었습니다. 박사도 끝냈고, 결혼도 했고, 방송도 나왔고, 이제 곧 김현철 교수가 되길 빌어봅니다. 


그나저나 마무리는 뭘로 해야하나....


Was ist denn Das? 다스는 누구껍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