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카고 외곽 놀이터 - Duke Park 기차가 있는 놀이터

일상

by 목장주 2022. 8. 5. 15:21

본문

아내가 다른 동네에 기차를 타고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다며 가보자고 했다. 큰 기대를 안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곳이어서 소개해본다.

 

Duke Park

주소는 없고 교차로 정보(Lincoln Dr & Old Green Bay Rd Glencoe, IL)만 있다. 구글 맵에서 Duke Park, Glencoe, IL 이라고 치면 나온다. 차는 공원 앞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공원에 기부한 가족이 기르던 개 이름을 따서 Duke Park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개 이름을 잘 지어야 공원에 쓸 수 있다. 우리 또식이는 죽어도 공원 이름으로는 안 되겠다.

 

놀이터니까 놀이 기구도 있고

 

포석정으로 쓸만한 수로도 있다. 여기에 술잔을 띄워..

 

여기까지 온 이유인 철도는 생각보다 잘 되어있었다. 줄 서서 순서를 기다렸다가

 

탑승!

 

손잡이를 열심히 돌리면 출발하고, 반대로 돌리면 멈춘다. 기차는 총 3개가 있으며, 속도 조절을 못하면 앞에 가는 기차에 부딪힐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중간에 선로 변경도 가능하다. 멀리 돌아가거나, 창고를 통과하거나. 손으로 선로를 직접 밀고 당기는 대신 막대를 이용해 변경할 수 있게 해놓으면 어린 아이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근처에 Glencoe Beach가 있어서 끝나고 놀러갈 수 있다. 아쉽지만, Glencoe Beach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한다. 먼 발치에서 탁 트인 호수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하고 오늘 일정 마무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