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시 하위 도메인 문제 해결 방법 (해외 IP)

일상

by 목장주 2017. 5. 1. 08:15

본문

URL에는 경로(예: example.com/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하위도메인.example.com)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

남들 다 한다는 애드센스 나도 해보자는 심정으로 신청하러 갔는데 신청도 못 하고 "URL에는 경로(예: example.com/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하위도메인.example.com)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를 만났습니다. 신청후 심사가 까다로워서 많이들 떨어진다는 소리를 듣긴 했지만 이런 에러가 나서 신청을 못 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내용인 즉슨, www.tistory.com나 tistory.com같은 도메인은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하지만, employee.tistory.com 같은 하부 도메인은 애드 센스에 가입을 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수 많은 티스토리에 달려있는 구글 광고는 그럼 뭘까요? 다들 하부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울며 겨자먹기로 도메인을 하나 사서 가입하면 해결이 가능해 보입니다. 블로그 이름이 앵벌이니까 www.beggar.com 이런거를 하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저런! 이미 누가 선점해서 팔고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앵벌이니까 beggar.us를 해볼까 했는데 역시 누가 쓰는군요. 앵벌이는 전 세계에 많이 있나 봅니다. 그냥 다른 도메인을 살까도 했는데 매년 도메인 유지 비용을 생각하면 그냥 접는게 낫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보면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하부 도메인을 허용한다고 써있습니다.


애드센스에 가입 애드센스 계정을 시작할 때 게시자의 웹사이트의 메인 url을 입력합니다. 하지만 한국 IP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티스토리 서브 도메인을 웹사이트의 url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한국에 있는 친구나 가족에게 대신 신청해 달라고 요청하면 일은 금방 해결 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신청하고 싶은데 한국에 있는 가족이 일어나기까지 언제 기다립니까? 제가 기다리기 힘든 여러분을 위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ide My IP VPN 접속

이 모든 사단은 지금 사용하는 IP 주소가 외국 IP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미국에서 신청하고 있으니 vpn을 통해 한국이라고 뻥을 한 번 쳐보겠습니다. 월드컵 볼 때 사용했던 Hola를 가지고 테스트해봤는데 google.com 사이트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게 생겼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많은 vpn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vpn 검색해서 나오는 순서대로 하나씩 다 해봤는데 잘 안 됩니다. 하나만 더 해보고 안 되면 말아야지 했는데 마지막에 성공했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단축시켜드리겠습니다.


구글에서 Hello My IP라고 검색하거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크롬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넣고 가입을 하면 3일간 각 지역 프록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일이 지나면 돈을 내야하니 얼른 끝냅시다.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Hide My IP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제 위치가 미국으로 표시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가 검색 창에 south를 치면 대한민국이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위치가 대한민국 서울로 변경이 됩니다. 한 번 더 확인하기 위해 ip로 위치 검색하는 사이트에 가서 확인해보니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사용하고 위치는 서울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다시 한 번 구글 애드센스에 가서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한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아까는 누르자마자 바로 "URL에는 경로(예: example.com/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하위도메인.example.com)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왔는데 이제는 뭔가 한 참 걸립니다. 잠시 후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가고 애드센스 신청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티스트로리를 이용하여 애드센스 가입하신다면, Hide My IP나 본인이 원래 사용하는 vpn을 가지고 신청하셔서 하위 도메인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