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이케아 그네 GUNGGUNG 설치

by 목장주 2017. 4. 11.
반응형

이케아에 놀러갔다가 아내가 천정에 달려있는 그네 GUNGGUNG을 발견했습니다. 이케아에 자주 가는 건 아니지만, 몇 달 전에는 없던 그네였습니다. 그냥 허접하게 생긴 천 그네인데 아내가 하나 사자고 조릅니다. 집에 이미 그네가 2개나 있는데 그네를 또 사자고 해서 처음에는 반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제품은 전통적인 그네라기 보다는 푹신푹신한 의자 같은 느낌입니다. 고민을 잠시 했지만 값도 싸고 ($24.99), 애들이 좋아할거라는 사탕발림에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번 HappyPie Swing Seat 설치할 때 놀이터 그네용 고정장치 (Jungle Gym Kingdom Swing Hanger)를 $17에 주문해서 사용했습니다. 이케아 그네 EKORRE Swing이 매장에 없어서 고정장치인 EKORRE Hook도 매장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GUNGGUNG 사려고 살펴보니 옆에 EKORRE Hook도 같이 있었습니다. 가격도 $3 밖에 안 했습니다. 검색 한 번 더 해봤으면 $14를 아낄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설치는 천정에 들보가 어디있는지만 찾으면 쉽습니다. 들보에 구멍을 뚫고 나사못으로 Hook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그네를 연결하면 끝입니다. HappyPie Swing Seat처럼 쿠션에 바람을 넣을 필요도 없습니다.


이케아 GUNGGUNG 설치



아무래도 그네다 보니 앞 뒤로 움직일 때 하중이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 예전에 그네 연결 부위에 플라스틱 부품이 사용되었다가 리콜이 된 후로 금속 부품으로 바뀌어서 다시 출시했다고 합니다. 설명서 상에는 70kg까지 하중을 버틴다고 합니다. 65kg정도 나가는 제가 한 번 그네를 신나게 타봤습니다. 제가 들보에 나사를 잘못 박아서 떨어진다면 모를까 그네 자체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HappyPie Swing Seat은 사실 그네처럼 타기에는 벽과 가깝습니다. 앉아 있으면 빙글빙글 돌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그네처럼 타고 놀지 않고 주로 앉아서 빙글 빙글 돌며 놉니다. 하지만 GUNGGUNG은 그냥 그네입니다. 날씨가 춥거나 비가 오면 실내에서 신나게 그네를 탈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둘째는 그네 위에 엎드려서 수퍼맨이라도 된듯 놀곤 합니다. 


아내가 그네 2개 설치한 이전 글을 보고 지금 쓰고 있는 이 글을 보더니 한 마디 합니다.


남들이 보면 이케아와 HappyPie의 협찬을 받아서 작성한 글인 줄 알겠다.


저도 어디서 협찬 받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포르쉐 컨버터블 뭐 이런거 협찬 받아서 후기 쓰는거 저도 잘 할 자신 있지 말입니다. 지나가던 개가 웃을 소리 그만 하겠습니다.










반응형